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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사이트 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ID 제공,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이벤트 및 마케팅 기획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조사, 물품 등의 배송 등
-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사이트 내 서비스 관련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안내를 위한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 등의 마케팅 활동 등
-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에 대한 제반 마케팅(대행포함) 활동 관련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을 통한 마케팅, 판촉행사 및 이벤트, 사은행사 안내 등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필수입력사항 ]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우편물수령지,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이메일주소, 생일 등
(i-PIN을 통한 신규가입의 경우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본인 확인 기관이 제공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선택입력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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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유니티 : GAME UNITY

상상 속 게임을 현실로 만들다!

기본 언어부터 게임 개발까지!
이론과 실습 반복 교육으로 게임 구현의 꿈 실현!

게임/웹툰

게임 유니티

수업기간 7개월(280시간)

수업 소개

게임 유니티란 무엇인가요?

유니티 엔진은 C 언어를 베이스로 사용하는 게임 개발용 엔진입니다. 간단한 2D 게임의 개발부터, 현재는 3D 게임의 작업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VR, AR, 렌더링을 만들기도 하며, 애니메이션 씬 연출에 활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법이 간단하며 무료인 만큼 개발자들의 툴로서 많이 활용되고 있고, 다양한 게임 제작사에서도 유니티로 만들어가는 게임이 많아지는 만큼 점점 더 기대되는 엔진입니다.

수업 목표

게임 유니티 과정의 수업 목표는 무엇인가요?

개발 툴의 사용법과 C 언어의 기초 문법을 익힙니다. 프로그램 동작 원리와 C 언어의 기초 문법을 익힙니다. 예제와 연습 문제를 통해 게임에서 사용되는 프로그래밍적 응용과 활용법을 키웁니다.

수업 포인트

게임 유니티 과정의 수업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유니티 입문하기

    유니티의 활용 분야 및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이해를 합니다.

  • 유니티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기

    기본 도구들을 이용해 유니티로 할 수 있는 작업을 익혀봅니다.

  • 원하는 장르 표현하는 방법

    다양한 유형의 게임의 기본을 구현해봅니다.

  • 각종 기능들을 사용하기

    배운 기능들을 활용해 나만의 게임을 만듭니다.

수업 방식

게임 유니티 과정의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 1

    기능 설명과 예제를 통해 이해를 돕고, 실습으로 습득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기능의 이해를 넘어서 활용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 3

    커리큘럼의 진행대로 진행되나 학생들의 상태를 꾸준히 확인하여 유동적으로 예제 등을 변경합니다.

  • 4

    복습반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대부분이 알지 못한다면 반복 설명과 실습으로 알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사전 준비 항목

게임 유니티 과정의 사전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 준비 항목 ]

비대면 수강생은 작업을 진행할 PC, 대면 수강생은 별도의 준비물이 필요 없습니다.

[ 사용 프로그램 ]

Unity

취업분야 및 전망

게임 유니티 과정 수업의 취업분야 및 전망은 어떤가요?

유니티 엔진은 유니티 개발자가 사용하는 툴로, 해당 툴은 게임 제작을 위한 게임 엔진이기에 해당 관련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개발을 통해 게임 프로그래머로서 유니티 툴을 사용하는 곳에 취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포트폴리오 등의 작업을 통해 게임 설계, 기획, 레벨 디자인 등을 익히며 기획자로서의 길을 목표로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니티의 기능들을 통해 이펙트 작업, 렌더링 관련 작업을 진행하실 수도 있으며 VR, AR 기기와 함께 해당 분야에서도 활동할 수 있습니다.

[ 수강 후 어떤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

  • 기획
  • 게임개발

[ 수강 후 어떤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

  • 이펙터
  • 게임기획자
  • 게임개발 프로그래머

포트폴리오

  • [디지털드로잉] 곽O영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조O주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민O희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김OO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김OO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목OO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강OO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최OO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주OO 학생작품

  • [디지털드로잉] 옥OO 학생작품

커리큘럼

게임 프로그래밍

유니티 기본 기능 학습

유니티 설치를 진행하고 유니티 에디터의 구성 요소들에 대해 학습합니다.
스크립트 작성을 위한 기본 C 프로그래밍 기능을 학습합니다.

유니티 기본 기능 학습

유니티 스크립트의 생명 주기에 대해 학습합니다.
오브젝트의 이동 / 회전 / 반전 등 동작에 대한 기능들을 학습합니다.
애니메이션 작업에 대한 기능들을 학습합니다.

유니티 응용 실험

키 입력과 충돌 처리 판정에 대해 학습합니다.
이미지에 관한 작업에 대해 학습합니다.
마우스 터치로 진행하는 작업을 학습합니다.

유니티 응용 실험

연습용 프로젝트를 만들어 빌드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씬의 사용법, 아이콘 설정 등에 대해 학습합니다.
기본적인 카메라 사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유니티 응용 실험

UI 구성 요소에 대해 학습합니다.
UI 활용 요소들을 확인합니다.

유니티 응용 실험

Audio Component에 대해 학습합니다.
오디오 비주얼라이저를 만들어봅니다.
사운드 매니저를 만들어봅니다.

유니티 응용 실험

Video Component에 대해 학습합니다.
유니티 내부에서 저장된 동영상을 실행합니다.
URL 링크를 통해 외부 동영상을 실행합니다.

유니티 응용 실험

기본적인 인벤토리 시스템에 대해 학습합니다.

유니티 게임 장르별 제작 도전

유니티 파티클 시스템에 대해 학습합니다.

유니티 게임 장르별 제작 도전

유니티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고 호출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유니티 게임 장르별 제작 도전

채팅 시스템을 구현합니다.
Photon을 이용한 네트워크 채팅을 구현합니다.

유니티 게임 장르별 제작 도전

카메라 컴포넌트에 대해 학습합니다.
시점에 따른 카메라 처리(탑뷰, 쿼터뷰 등)에 대해 진행합니다.

유니티 게임 장르 구현

슈팅 게임의 기본 틀을 구현합니다.

유니티 게임 장르 구현

2D 플랫포머 게임의 기본 틀을 구현합니다.

유니티 게임 장르 구현

웨이브 시스템 구현을 통한 디스펜스 게임의 기초를 만들어 봅시다.

유니티 게임 장르 구현

클론 코딩 : 무한의 계단
무한의 계단의 캐릭터 이동 판정과 맵 무한 동적 생성 기능을 구현해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어몽어스의 기능들을 통해 퀘스트, 포탈 등의 기능들을 구현해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봄버맨 계열의 게임을 구현해 봅니다.

유니티 프로젝트

방치형 RPG에 대한 구현을 진행하며 전체적인 프로젝트 설계를 진행합니다.

* 캠퍼스 상세 커리큘럼은 다를 수 있습니다.

게임/웹툰
게임 유니티

게임 유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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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사이트 내 서비스 제공 계약의 성립 및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 식별 및 실명확인, 가입의사 확인, 회원에 대한 고지 사항 전달 등
-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사이트 내 서비스 제공을 위한 통합ID 제공, 고객센터 운영, 불량회원 부정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방지, 이벤트 및 마케팅 기획관리, 서비스 개발을 위한 연구조사, 물품 등의 배송 등
-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사이트 내 서비스 관련 각종 이벤트 및 행사 관련 정보안내를 위한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 등의 마케팅 활동 등
- 당사 및 제휴사 상품서비스에 대한 제반 마케팅(대행포함) 활동 관련 전화, SMS, 이메일, DM 발송을 통한 마케팅, 판촉행사 및 이벤트, 사은행사 안내 등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필수입력사항 ]
-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주소, 주소, 우편물수령지, 전화번호(휴대폰번호 포함),이메일주소, 생일 등
(i-PIN을 통한 신규가입의 경우 주민등록번호가 아닌 본인 확인 기관이 제공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선택입력항목]
- 이메일/SMS/전화/DM 수신동의 ,결혼 여부, 결혼기념일, 기타 기념일, 선호 브랜드 등 개인별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항목 및 추가 입력 사항
[서비스 이용 또는 사업처리 과정에서 생성 수집되는 각종 거래 및 개인 성향 정보]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등 단,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폐기
당사(패밀리 사이트 내)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는 수집 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 고객요구사항 처리 및 A/S의 목적 :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 당사가 지정한 쿠폰 서비스의 임의적인 악용을 방지 하기 위한 목적 : 수집한 회원정보 중 회원의 기념일 쿠폰 사용여부에 관한 정보를 회원 탈퇴 후 1년 간 보유
- 회원 자격 상실의 경우 : 메가스터디컴퓨터아카데미 사이트 내 부정 이용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수집한 회원정보를 회원 자격 상실일로부터 2년간 보유
- 기타 당사 및 제휴사가 필요에 의해 별도로 동의를 득한 경우 :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상기 조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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