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러쉬 : Z-Brush
CG/VFX
Z-Brush 란 무엇인가요?
Z-Brush 기초과정의 수업목표는 무엇인가요?
지브러쉬의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지브러쉬의 사전 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1. 과제와 복습을 할 수 있도록 위 사용 소프트웨어를 설치 할 수 있는 컴퓨터를 준비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2. 수업 수강전, Photoshop, CINEMA 4D, 3ds Max, MAYA를 같이 사용할 수 있으면 자신만의 독창적인 연출테크닉을 시각화하는 자유도가 빠르게 향상됩니다.
CINEMA 4D
3ds Max
ZBrush
MAYA
지브러쉬의 취업분야 및 전망은 어떤가요?
지브러쉬(Z-Brush)
작업 화면 구성 알아보기 / 작업대(화면) 조정하기 / 내 취향으로 세팅하기 / 3D 점토를 불러오기, 저장하기 등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위한 기본 화면구성의 이해와 화면구성, 파일의 저장 및 설정 방법을 학습합니다.
Sculpting기법을 사용하여 모델링 방식을 익히는 시간을 갖습니다.
Zbrush의 다양한 Brush 학습을 진행합니다.
Mask기능을 활용하여 원하는 부분만 편집을 합니다.
Transpose의 이해와 추가적인 오브젝트의 관리를 진행합니다.
단축키 구성 및 커스터마이징/Alpha의 이해와 활용을 배우게 됩니다.
Subdivision과 Dynamesh 활용 방법을 배우게됩니다.
Zremesher 활용을 배우게 됩니다.
Sculpting을 보조할 수 있는 Reference Image 넣기를 진행합니다.
Polygroup의 핵심 기능을 배우게 됩니다.
MicroMesh/NanoMesh 이해와 활용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각종 Map에 대한 전반적 이론 및 Map 추출하는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제작하고자 하는 캐릭터의 구상과 Reference 조사를 합니다.
Rough한 형태로 큰 윤곽잡기를 합니다.
큰 윤곽에서 적절한 양의 디테일 구성을 진행합니다.
큰 윤곽을 마야로 보내 적절한 형태로 Retopology하기를 진행해서
불러오기 및 세부 디테일 잡기를 진행합니다.
세부 디테일 잡기를 진행합니다.
추출 및 연결을 진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