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언리얼 : GAME Unreal
게임/웹툰
게임 언리얼은 무엇인가요?
게임 언리얼 과정의 수업 목표는 무엇인가요?
게임 언리얼 과정의 수업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게임 언리얼 과정의 수업 방식은 무엇인가요?
게임 언리얼 과정의 사전준비 항목은 무엇인가요?
비대면 수강생은 작업을 진행할 PC, 대면 수강생은 별도의 준비물이 필요 없습니다.
Unreal
게임 언리얼 과정 수업의 취업분야 및 전망은 어떤가요?
3D 엔진의 개발 과정을 이해하면 엔진의 작동방식을 알 수 있습니다.
UDK, Unreal 4, Unreal 5 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안목이 생깁니다.
메인 메뉴 와 각종 팝업 윈도우, 탭 이동 및 개인 설정 등과
3차원 공간을 이동하는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법을 배웁니다.
입체 모델 표면의 재질감과 디테일을 이미지 텍스쳐와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과정을 알아봅니다.
이미지를 프로그램으로 합성하는 주요 기능(Function)을 배웁니다.
금속, 유리, 목재, 플라스틱, 의류, 가죽 등 다양한 질감과
거울, 유리, 액체 등의 반사와 굴절의 표현 방법을 익힙니다.
모델에 입혀지는 재질에 사용되는 이미지가, 3D 공간상의 빛에
반응하여. 표면의 두께와 요철등의 입체감을 표현하는 맵을 만듭니다.
이미지의 RGB 채널 및 Alpha 채널을 활용한 다양한 합성 방법과
재질의 표현 방법을 사용해 봅니다.
3D MAX, Maya, Blender 등에서 만들어진 Static Mesh 와
엔진에서 간단한 3D 형상을 만들수 있는 Brush를 이해하고 사용해봅시다.
변수는 데이터 입니다. 숫자나 글자, 혹은 이미지등 다양한 타입의
변수를 이해하고 이것을 읽어 들이는 Get 과 저장하는 Set을 배웁니다.
같은 종류의 여러 변수를 모아 놓은 것이 배열입니다.
컴퓨터는 빠른 속도로 같은 동작을 반복 수행할 수 있습니다.
문의 통과 지역에 Trigger를 설치하고 플레이어가
접근하면 문이 열리고 벗어나면 닫히게 합니다.
클래스 액터로 구현된 벽등과 천정등을 켜고 끌 수 있게 합니다.
언리얼 캐스캐이드는 화염, 연기, 비, 눈, 폭발, 마법 등 모든 3D시각
효과를 만들수 있습니다.
엑터와 모든 지오메트리에 중력과
가속도, 마찰 저항 등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틀히 캐릭터는 연결된 각 각의 본 별로 물리력 적용이 가능합니다.
출렁이는 줄 혹은 탄성이이 있는 와이어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화면 전체에 영햑을 주는 긁힌 필름, 낡은 필름 등과 같이
카메라 필터 혹은 화학 필름의 효과와 같은 역활을 합니다.
아웃 라인이 적용되는 카툰 렌더링의 효과도 있습니다.
Directional light를 중심으로 SkySphere 를 커스트마이징 합니다.
SkySphere 적용 방법을 터득합니다.
외부의 Directional Light 와 SkyLight 및 내부의 Point Light, SpotLight 간
상호 간섭에 대한 이해를 높입니다.
이미지의 밝은 부분은 높게 어두운 부분은
낮게 지형을 만들어 줍니다.
지형은 Quad < Section < Component 단위로 구분되면
Quad 의 갯수가 최종 Resolution 이 됩니다.
지형 위에 다중의 머터리얼이
부드럽게 연결되게 채색 할 수 있습니다.
지오메트리에 적용된 명암과 그림자를 별도의
이미지로 만들어 모델 위에 입힙니다.
3DS Max 의 바이패드 에서 인체 골격을 생성해서
언리얼 엔진으로 가져옵니다.
하나의 동일한 에이메이션을 다른 여러 Skleletal Mesh 에 사용
말단에서 연결된 뼈 외에 구조가 동일해야 합니다.
각 뼈의 스케일은 다를 수 있습니다.